본문 바로가기

디저트 배우기

청라제과제빵학원 제과제빵학과 입시 준비 실제 후기

 

안녕하세요! 건스코입니다~!

오늘은 청라제과제빵학원에서 직접 입시를 준비하고있는 학생의

상세한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과제빵학과를 준비중인 고3 입시생입니다.

저는 고1때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대략 2년 정도동안 제과제빵입시전문학원에 다니고 있어요

중학생 때 방과후로 마카롱 체험 같은 걸 몇번 들었었는데

그 때는 단순하게 취미로 생각했었지만

점점 진로 쪽으로 생각하게 되면서

지금은 대학교도 이 방향으로 가기 위해 열심히 준비중이예요!

 

특성화고를 갔으면 더 좋았겠지만

일반고로 진학하고 난 뒤에 마음을 정했다 보니

아쉽게도 특성화 고등학교로는 가지 못했어요 ㅠㅠ

전학을 갈까도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절차도 어렵고

친구들도 정들었다보니 힘들겠더라구요 ㅠㅠ

 

저는 어차피 특성화고등학교를 가더라도 대학은 나와야 하니

주어진 상황 속에서 학원을 다니며 준비하는 걸로 마음먹었어요!

 

베이커리학과는 특성상 준비해야할게 상당히 많더라구요

포트폴리오, 대회, 자격증, 면접준비까지도

일반 학과랑은 전혀 다르게 실무적인 부분 또한

준비를 해야만 했어요

 

일반 동네에 있는 학원에서는 그냥 자격증 과정밖에 없어서

입시를 전문으로 하는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에 다니게 되었어요!

 

처음 학원에 오고 나니 서울 뿐 아니라 양평, 용인, 분당에서 다니는 친구들도 많더라구요!

역시 큰 학원이라 그런가봐요... 친구들이 왕복 4시간 걸려서 온다더라구요 ㅠㅠ

 

입시를 전문으로 하는 학원 답게

저처럼 입시를 준비하는 10대 친구들만 들을 수 있는 수업들이 많았어요!

 

영 파티시에라고 하는 과정이 있었는데

기ㅏ초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업그레이드 해가는 트레이닝 수업부터

대회를 준비하는 대회반까지

확실히 체계적인 느낌이었어요 !!

 

아무래도 바로 자격증반에 들어가게 되면

난이도가 높기도 하고 어른들과 함께 하다보니

위축되는 상황이 많이 생겨서, 트레이닝을 확실하게 받고 난 후에

자격증수업을 듣거나 대회반을 출전하는 방향으로 준비하는게 좋겠더라구요 ㅎㅎ

 

트레이닝 수업에서는 처음엔 완전 기초적인 부분들을 배웠어요

반죽에 대한 이해와 도구 사용법, 다양한 제과 공법 등

기초적인 부분들을 배워나갔고

회차가 진행될수록 점점 심화된, 난이도가 있는 부분들을

수업에서 배울 수 있었어요!

 

그래서 나중에 정말 심화적인 부분들을 배울 때에는

케이크 아이싱 작업이나 호텔에서 디저트로 나올만한

그런 디저트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었어서 너무 좋았어요!

강사님 말씀으로는 이게 대학생들 실제 수업보다 더 커리큘럼이 자세하고 알기 쉽다고

이야기 해주시더라구요 ㅎㅎ 정말 말 그대로였던 것 같아요!

 

퀄리티 또한 너무 좋아서 저는 이 수업을 듣고 난 뒤

포트폴리오까지 만들어볼 수 있었답니다 ㅎ ㅎ

 

이렇게 영 파티시에 과정에서 많은 것들을 만들어보고 창작도 해본 것들을 토대로

바로 대회를 준비했었어요!!

 

대회는 입시 준비할 때 생각보다 더 큰 비중을 차지하다보니

입시를 준비한다면 꼭!! 자격증보단 대회를 먼저 나갔으면 해요

 

대회반에 나가게 되면 대회 심사위원 출신, 대회 출전 이력이 있는 강사님이

직접 알려주시고 하나 하나 세세하게 코칭을 해주세요!

저희가 주도적으로 할 수 있게 옆에서 판을 다 깔아주시니

사실상 혼자서 필기 실기를 준비해야하는 기능사 자격증보다

대회를 먼저 준비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면접을 볼 때 대회이력이 있으면

수상을 하지 못했다고 해도 이력이 있는 것 만으로

따로 명단을 만들어 둘 정도로

대회 경력을 엄청 많이 본다고 해요

 

제가 다니고있는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대회로 유명한 학원이예요!

큰 대회들만 일정을 맞춰서 나가는데

거의 나갔다 하면 전원 수상을 받아오더라구요!!!

 

일반적인 학원에서는 기능사 과정은 있지만

대회 전문 강사님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며 큰 대회에 출전하진 않는데

다른 학원에서 배우고 저희학원에 수업 들으러 오는 특성화고 친구도 봤어요 ㅎㅎ

 

코요아는 대회 전문 강사님이 계셔서

대회 팁들이나 감점 요소들 등등을 자세하게 배워두었고

아스픽 처리같은 고급 대회 기술들 또한 배울 수 있어서

확실히 대회를 준비할 때 메리트가 있었어요 ㅎㅎ

 

작년 5월달에 대회를 출전했었는데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라는 대회였어요!

전국에 베이커리 하는 학생들은 전부 모인건지

거의 몇천명 있던 것 같아요,,,

 

거기서 당당하게 금메달을 목에 걸고 왔습니다!!

저희 팀은 금상을 받았고

다른 팀들 또한 전원 수상을 받았다고해용 ㅎㅎ

처음 파티시에라는 꿈을 가졌을 때에는 정말 아무것도 몰랐는데

이제는 본격적으로 어떤 학교가 좋고 어떤 전형들이 있는지

가장 나한테 유리한 전형은 어떤 것인지 입시 멘토님께서

다 파악해주시고 전략을 잡아주고 계세요!

 

그러다 보니 면접에 대한 비중 또한 신경을 쓰게 되고

내가 원하는 학교에 가려면 등급을 얼마정도 받아야 하는지 신경써야 하니

공부도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

 

면접에 대해서는 예상 질문지도 뽑아주시고

같이 예행연습도 해보다가

면접 시즌에는 모의면접까지 진행하다 보니

면접에 대한 걱정이 하나도 안돼요! ㅎㅎㅎㅎ

 

서울제과제빵학원

학교도 많고 전형도 너무 많다보니

혼자서 준비하는건 상당히 어려워요 ㅠㅠ

이 글 보고계신 분들중에서도

제과제빵학과로 입시를 준비하고 계씬 분들이 있다면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의 도움을 받으시는걸 추천드려요!!

 

가장 중요한 건 우선 직접 만나서 이야기부터 들어보는 게 좋아요

어떤 학교가 좋은지, 학원에선 어떻게 지도를 하는지

전략은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성을 잡고 준비를 해야해요!!!!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대학교에서 만나요~!

 


홍대 / 강남 / 인천 / 안산 / 수원 / 대전 / 대구 / 부산

 

대표사이트 : http://korea-cook.kr/

 

대표전화 : 02-322-0754

 

운영시간 : 10:00 - 21:30

 

👇👇👇👇하단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

 



요리, 제과제빵, 바리스타학과 무료 상담 지원

유선 상담 / 방문 상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