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저트 배우기

사당제과제빵학원 케이크디자인 민간자격증 취득하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동작구 사당동 제과제빵학원의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

전 케이크를 너무 좋아해서

직접 만들어 먹어볼까 생각을 했었는데

그러한 이유로 학원을 알아보았어요!

 

보기도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전 기념일 마다 주문제작한 케이크를 먹고 선물고 하고 그랬어요

하지만 요즘 주문제작 케이크는 너무 비싸니

너무 부담이기도 하고 그래서요

모양도 이쁘고 맛고 있지만 커미션이다 보니

너무 금액이 부담이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마포 제과제방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좋았던게 1:1 멘토님이 있어서

멘토님이 제가 배우고 싶은 것들을 말해주니

제게 맞는 커리큘럼을 안내해 주더라고요

 

전케이크가 배우고 싶은데

제과제빵쪽으로 경험이 없어서

제과 기능사 수업을 듣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게 가장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제과기능사 수업을 듣고

그 후 케이크 디자인 수업을 들었습니다

 

케이크 디자인은 민간 자격증이지만

기복적인 케이크에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 , 다른 학원이랑은 다르게

기본적인 아이싱, 파이핑 등을 배우고

직접 시트까지 내가 만들어 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나중에 응용까지 가능하니 너무 좋더라고요

 

케이크 데코레이션 수업은

무스케이크, 레터링 케이크, 다양한 크림을

이용해서 데코를 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보통은 버터케이크를 많이 이용해서 하고 있는데

마포제과제빵학원은 다양한 크림을 이용해 배우니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취업이나 창업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배우고 있는데 저처럼 취미로 배우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

그리고 제일 좋은 건 인원이

소수로 배워서 너무 좋았어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못배우는 게 아니라

소수로 배우니 강사님도 피드백을 잘 해주시고,

기수 제로 진행하다 보니

중간에 새로운 사람이 안들어와서 더 좋았습니다 !

제과랑 빵을 좋아하는 밀가루 덕후라

케이크만 배우기는 너무 심심해서

집이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홈 디저트 수업을 들었어요

오븐만 있음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가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이 홈디저트 수업이 제일 좋은점은

내가 원하는 날, 원하는 메뉴를 골라서 수강을 할 수있어서

좋더라고요 !!

주말에 수업이 있어서

주말에 케이크디자인 수업을 듣고

평일에 홈디저트 수업을 들었습니다 !

마지막 수업때는 시험도 같이 보기 때문에

내가배운 선생님께 직접 시험을 볼 수 있어

시험에 합격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홍대 / 강남 / 인천 / 안산 / 수원 / 대전 / 대구 / 부산

 

대표사이트 : http://korea-cook.kr/

 

대표전화 : 02-322-0754

 

운영시간 : 10:00 - 21:30

 

👇👇👇👇하단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

  


 

요리, 제과제빵, 바리스타학과 무료 상담 지원

유선 상담 / 방문 상담 진행